학과소개
학과소개

GAME & VISUAL ART
게임과 영상 콘텐츠의 융합을 통해 차세대 디지털 콘텐츠 산업을 선도할 창의적 인재 양성
게임영상학과는 특화된 교육과정을 통해 게임과 영상 분야의 전문 인력을 양성하는 것을 목표로 하며
게임과 영상의 융합 교육을 바탕으로, 변화하는 디지털 콘텐츠 산업에 능동적으로 대응할 수 있는 창의적이고 실무 중심의 인재를 양성하는 것이 우리의 비전입니다.
학위명
- 학위명 : 공업전문학사
- 영문학위명 : Associate of Science in Engineering Technology
HISTORY
학생 개개인을 적극지원해
미래를 선도하는 인재로 양성하는 대학

2026 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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03.01
- 게임영상학과로 학과명 변경 (정원 50명)
2023 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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03.01
- 영상콘텐츠디자인과로 학과명 변경 (정원 51명)
2016 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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03.01
- 입학정원 조정 (주간 60명)
2008 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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03.01
- 3년제에서 2년제로 교육과정 변경. (정원 : 주간 100명)
2007 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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03.01
- 디지털디자인 전공과 게임애니메이션 전공 통합, 디지털콘텐츠디자인과 신설
- 디지털콘텐츠디자인과 (정원 : 주간 120명)
2005 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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03.01
- 컴퓨터정보학부와 학부 분리, 컴퓨터디자인학부 신설
- 디지털디자인 전공 (정원 : 주간 60명)
- 게임애니메이션 전공 (정원 : 주간 60명)
2003 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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03.01
- 컴퓨터정보처리 전공을 컴퓨터프로그래밍 전공으로, 정보검색통계 전공을 정보검색활용 전공으로, 디지털게임 전공을 게임애니메이션 전공으로 전공 명칭 변경.
2002 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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03.01
- 디지털디자인, 컴퓨터정보처리, 컴퓨터네트워크, 정보검색통계 전공으로 전공 명칭 변경, 디지털게임전공 신설(총 5개 전공).
- 2년제에서 3년제로 교육과정 변경.
2000 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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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1.01
- 정원 조정 및 학부 내 전공 변경
- 웹멀티미디어, 정보처리실무, 컴퓨터네트워크, 정보검색통계 전공(주 360명, 야 120명, 계 480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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03.01
- 컴퓨터정보학부로 학부제 운영
- 웹마스터, 멀티미디어, 정보처리실무, 정보통신응용, 정보검색통계 전공
1999 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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03.01
- 산업정보디자인과 주간 80명 신설 (정원 : 주간 80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