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과소개
학과소개

GAME & VISUAL ART
게임과 영상 콘텐츠의 융합을 통해 차세대 디지털 콘텐츠 산업을 선도할 창의적 인재 양성
게임영상학과는 게임스쿨과 영상스쿨 두 가지 특화된 교육과정을 통해 게임과 영상 분야의 전문 인력을 양성하는 것을 목표로 합니다.
게임스쿨에서는 게임 기획, 게임 그래픽, 게임 UI, UX 디자인 등 게임 콘텐츠 제작 전반에 대한 실무 중심 교육을 통해 차세대 게임 개발자를 육성합니다.
영상스쿨은 영상 촬영, 편집, 애니메이션, 모션그래픽 등 영상 콘텐츠 제작에 필요한 전문 기술을 익혀, 창의적인 영상 제작자와 콘텐츠 크리에이터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합니다.
게임과 영상의 융합 교육을 바탕으로, 변화하는 디지털 콘텐츠 산업에 능동적으로 대응할 수 있는 창의적이고 실무 중심의 인재를 양성하는 것이 우리의 비전입니다.
학위명
- 학위명 : 공업전문학사
- 영문학위명 : Associate of Science in Engineering Technology
HISTORY
학생 개개인을 적극지원해
미래를 선도하는 인재로 양성하는 대학

2025 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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03.01
- 영상콘텐츠학과로 학과명 변경 (정원 50명)
2023 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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03.01
- 영상콘텐츠디자인과로 학과명 변경 (정원 51명)
2016 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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03.01
- 입학정원 조정 (주간 60명)
2008 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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03.01
- 3년제에서 2년제로 교육과정 변경. (정원 : 주간 100명)
2007 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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03.01
- 디지털디자인 전공과 게임애니메이션 전공 통합, 디지털콘텐츠디자인과 신설
- 디지털콘텐츠디자인과 (정원 : 주간 120명)
2005 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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03.01
- 컴퓨터정보학부와 학부 분리, 컴퓨터디자인학부 신설
- 디지털디자인 전공 (정원 : 주간 60명)
- 게임애니메이션 전공 (정원 : 주간 60명)
2003 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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03.01
- 컴퓨터정보처리 전공을 컴퓨터프로그래밍 전공으로, 정보검색통계 전공을 정보검색활용 전공으로, 디지털게임 전공을 게임애니메이션 전공으로 전공 명칭 변경.
2002 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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03.01
- 디지털디자인, 컴퓨터정보처리, 컴퓨터네트워크, 정보검색통계 전공으로 전공 명칭 변경, 디지털게임전공 신설(총 5개 전공).
- 2년제에서 3년제로 교육과정 변경.
2000 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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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1.01
- 정원 조정 및 학부 내 전공 변경
- 웹멀티미디어, 정보처리실무, 컴퓨터네트워크, 정보검색통계 전공(주 360명, 야 120명, 계 480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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03.01
- 컴퓨터정보학부로 학부제 운영
- 웹마스터, 멀티미디어, 정보처리실무, 정보통신응용, 정보검색통계 전공
1999 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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03.01
- 산업정보디자인과 주간 80명 신설 (정원 : 주간 80명)